유루캠프 애니메이션 3화 다시 보기이다. 내용은 원작 1권 4화와 5화 초반부 - 주로 린 파트 - 이다. 제목은 원작 4화에서 따왔다.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1. 오프닝 영상 전까지 통으로 애니메이션에서 새로 추가된 장면으로 나데시코의 부탁으로 사쿠라가 나데시코를 후모토 캠핑장까지 데려다 주고 돈까지 대신 내주는 장면이다. 사쿠라를 잘 표현한 장면.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2. 나데시코가 찌개는 카레라면의 답례라고 하자 미소짓는 린. 애니메이션에선 이렇게 린이 미소짓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3. 치아키와 아오이의 아르바이트 면접이다. 개그 캐릭터의 비애를 온몸으로 보여주는 치아키.



    치아키도, 아오이도 아르바이트 채용에 합격했다. 그리고 코트는 아오이의 도드라짐을 감춘다.




    이 모든 것은 겨울 캠핑을 위한 초석. 그런데 두번째 스샷 아오이 얼굴 왜 저러지......





    나데시코가 끓인 탄탄 만두 찌개. 원작에선 흑백이라 확실히 알 수 없었던 찌개의 색을 살렸다.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4. 나데시코가 찌개를 먹는 모습에 대한 감상을 내놓는 린.





    애니메이션에서 바뀐 장면 1. 원작의 별의 운동 컷 - 오프닝 영상에 등장하는 그것 - 대신 린이 자는 장면과 캠핑장의 두 댕댕이가 자는 장면을 넣었다.







    3화의 하이라이트인 후지산 일출. 역시 양배추급으로 그려냈다.







    내가 원작 1권 다시 보기 글에서 중요 장면이라 주장했던 부분. 일출 후 자신의 텐트로 들어와 자는 나데시코를 잠시 바라보다가 다시 눕는 린. 다만 애니메이션에선 뒷부분에 영상을 추가해 조금 더 극적인 표현을 보여줬다.




    애니메이션에서 바뀐 장면 2. 깨워도 일어나지 않는 나데시코를 가지고 장난을 친 사진 대신 행복하게 자고 있는 나데시코의 사진이다.



    그리고 회상.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5. 자고 있는 나데시코에게 일어나라 말하는 린.




    그리고 나데시코는 일어났다면서 린의 이름을 부른다.



    린은 그런 나데시코를 보며 미소짓고는,




    나데시코의 이름을 부르며 재차 깨운다. 린이 나데시코의 이름을 처음으로 부르는 장면이다. 일본에서 정말 가까운 사이만이 성이 아닌 이름으로 부르는 것을 생각했을 때 나데시코에 대한 린의 심리적 거리가 가까움을 나타낸 것이라 생각한다. "뭐, 됐어."보다 좀 더 확실하고 극적인 부분.





    3화의 방에서 캠프는 원작 1권 5화 극초반과 5화와 6화 사이의 4컷만화를 섞은 후지코.



    그리고 역시 캠핑시 주의사항으로 마무리.



    만난지 얼마 되지 않은 린과 나데시코가 부쩍 가까워진 화이다. 남자와 군필 여고생은 목욕으로 친해지고 미필 여고생은 캠핑으로 친해지나 보다.




    Posted by 독수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