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루캠프 애니메이션 2화 다시 보기이다. 애니메이션 2화 내용은 원작 1권 2화와 3화로, 제목은 원작 2화에서 따왔다. 애니메이션 1화가 원작 1화 내용인 것을 생각했을 때 템포가 두 배로 뛴 셈이다. 템포는 사실 전혀 생각할 필요가 없지만 아무튼 그렇다.





    전반부는 나데시코의 야클 가입 이야기로 야클 멤버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한다. 유루캠프 애니메이션의 여러 특징 중 하나 또한 이 때부터 제대로 보이기 시작하는데, 원작보다 아오이를 더욱 도드라지게 그린다는 점이다. 원작 다시 보기 글을 린 위주로 썼지만 사실 비밀결사 블랭킷 멤버 중 아오이를 가장 좋아하는 터라 가장 환영하는 점이기도 하다.




    아오이의 말에 태세전환하는 치아키. 두번째 스샷의 저 대사는 엔딩 후 방에서 캠프와 이어진다.



    나데시코를 환영하는 두 사람. 확실히 아오이가 도드라진다.



    평소 활동인 낙엽을 모아 커피 끓여 마시기를 하러 나왔다가 낙엽이 하나도 없는 것을 확인한 야클. 원작에선 이 때부터 체육복으로 움직였지만 애니메이션에선 교복 차림이다. 그리고 두 사람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아오이가 도드라진다.



    다시 부실로 돌아와 캠핑 관련 책을 읽는다. 원작에서 한 컷으로 그린 텐트의 종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책 내용으로 그려 보여주고 있다. 디테일한 부분.



    아오이에게 자립식 텐트와 비자립식 텐트에 대해 묻는 나데시코. 아오이가 확실히 도드라진다.



    자립식 텐트와 비자립식 텐트에 대한 설명은 나레이션이 아닌 아오이가 나데시코에게 대답하는 것으로 하고 있다. 역시 디테일한 부분.



    그리고 텐트를 치러 교정으로 나온 야클. 데포르메 상태에서도 아오이는 확실히 도드라진다.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이 때 오오츠카 아키오의 목소리가 미션을 나가는 스네이크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부러진 폴대의 응급조치법은 린이 스마트폰으로 매뉴얼을 보여주는 식으로 설명한다. 역시 디테일한 부분.



    폴대 응급조치에 대해 에나에게 감사를 표하는 아오이. 확실히 도드라진다.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1. 린을 발견한 나데시코가 린에게 달려가다가 유리창에 얼굴을 쳐박는 장면이다. 나데시코의 캐릭터성을 잘 이용한 개그씬이라고 생각한다.



    후반부는 린의 솔로 캠핑이다.



    미필 여고생의 위엄. 캠핑장에 도착해 텐트를 치는 장면인데 페그를 아무런 도구 없이 두 손으로 눌러서 박고 있다. 훈련 나가면 오함마를 들고서도 낑낑거리며 겨우 페그를 박던 군필 여고생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모습으로 왜 미필 여고생이 인간 흉기인 것인지 간접적으로 설명하는 장면이기도 하다. 역시 디테일한 부분.




    유루캠프에서 후지산은 중요한 소재이다. 그렇기에 애니메이션에서도 후지산을 양배추급으로 그려내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2. 사자 동상을 보며 입을 벌린 린...... 이긴 한데 딱히 의미는 없다. 린이 캠핑장을 둘러보는 장면은 원작과 비교했을 때 생략된 장면도 꽤 된다.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3. 린이 보낸 사진을 에나가 확인하는 장면이다. 사진 찍으면 보내달라는 에나의 말에 대한 대답이다.




    애니메이션에서 추가된 장면 4. 에나가 보낸 치쿠와의 사진을 보며 미소짓는 린.



    오후 네 시 반. 핑크색으로 변한 후지산. 원작에서도 등장하는 장면이지만 흑백인 데다가 작은 컷으로 그려서 그런가보다, 했던 장면을 확실하게 그려서 보여주고 있다. 역시 디테일한 부분.




    캠핑장으로 린을 찾아와 함께 찌개를 끓여먹자고 하는 나데시코. 원작에선 이 때 바구니를 땅에 내려놓으면서 안의 달걀을 깨먹는데 애니메이션에선 이를 생략했다. 개그성이 짙은 장면이지만 동시에 나데시코의 캐릭터성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기도 한데 생략한 이유는 전반부의 창문에 얼굴을 박는 장면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 것일 수도 있고, 저런 타입의 바구니를 땅에 내려놓는 것만으로 안의 달걀이 깨지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한 것일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둘 다, 라고 생각한다.





    엔딩 영상은 1화와 달리 기본 엔딩 영상을 사용했다.






    2화의 방에서 캠프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내용으로 나데시코의 야클 입부 때 치아키가 건넸던 쿠키 먹을래? 라는 대사에서 이어진다. 그리고 아오이는 방에서 캠프에서도 확실히 도드라진다.





    야클이 BJ우마이가 되는 순간. 이 순간에도 아오이는 확실히 도드라진다.



    결론은 대형 신인의 야클 데뷔.





    마무리는 1화 다시 보기에서 말했듯 캠핑시 주의 사항이다. 아오이는 여기에서도 확실히 도드라진다.



    유루캠프 애니메이션 2화 감상. 아오이는 확실히 도드라진다. 역시 디테일한 부분.




    Posted by 독수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