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 며칠간 뻘짓으로 멘붕에 사무치던 독수입니다. 그 뻘짓은, 나중에 어떻게든 수습해서 포스팅을 하든가 해야겠네요. 아직까진 비밀로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2일에 G마켓 슈퍼딜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홈 1년 구독권이 50% 세일로 나온 적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결제를 할까말까 고민하고 있던 차에 50% 세일이라는 것에 바로 구입을 했죠. 그리고 오늘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택배기사님, 사랑해요.






    도착한 패키지 모습입니다.








    패키지를 열어보면 사용 안내 페이지와, 제품 키 카드 달랑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어쨌든 안내 페이지에 나와 있는 대로 오피스 페이지(http://www.office.com/)로 접속해 봅니다.






    마소 오피스 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마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후, 설정 쪽에 정품 등록 메뉴로 들어가면 제품 키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제품 키 카드에 나온 제품 키를 입력합니다.






    제품 키를 등록하면 국가/지역과 언어를 선택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제품 등록은 다 끝났고, 오피스 설치를 해줘야죠.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용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실행시키면,








    다짜고짜 설치 시작. ...어? 야, 나 설치 경로 같은 거 하나도 지정 안했는데......!






    그런 거 모르겠고 그냥 기본 경로에 설치 완료함. 잘 쓰세요.








    그리고 C드라이브 용량이 사라져 있었습니다. 뭐지, 이 다짜고짜 5천원을 삥뜯긴 후 대신 도시락을 받은 듯한 기분은......


    뭐, 어쨌든 오늘부터 저도 마소 오피스 유저입니다.






    사실 원드라이브 1TB가 메인이고, 오피스가 부가적인 것일지도요.


    오피스365 홈 제품은 최대 5명의 사용자가 제품 하나를 공유할 수 있으며, 또한 각각의 사용자는 최대 5대의 피시나 맥, 5대의 태블릿, 5대의 스마트폰에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두 개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고, 하나는 제 동생, 나머지 두 사용자를 어떻게 할지 고민해야겠네요. 뭐, 친구들에게 갈 것 같지만요.






    Posted by 독수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