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마스 하는 이야기.
안녕하세요, 데레스테 라이브 그루브 보컬 버스트 이벤트를 초반에 달리며 호리 유코를 두 장 얻어놓고 보니 달리는 사람이 많지 않아 이벤트 끝나고 결과 발표 나오는 9일까지 게임 접고 있어도 미즈모토 유카리가 들어올 것 같아 딴짓을 하고 싶은 독수입니다. 그래서 다음 데레스테 이벤트로 추정되는 오레사파 이벤트 이후에 손을 대고자 했던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통칭 밀리마스에 손을 대봤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밀리마스는 현재 일본 웹/앱게임 서비스인 GREE에서 서비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GREE가 제 기억으로는 약 2013년쯤에 한국에서 철수했고, 현재는 올해인 2015년 6월 15일부로 글로벌 서비스를 중지했다는 것이죠. 이전에 아이디를 만들어뒀다면 VPN으로 IP우회 이후 로그인해서 국적을 일본으로 바꾸면 되는데 - 프로필 수정에서 지역을 아무데나 선택하면 됩니다. 어차피 글로벌 서비스 중지해서 국적 선택이 사라지고 지역은 일본 내 지역만 보이거든요 - 아이디가 없다면 VPN으로 IP를 우회한 다음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 방법은 따로 구글링하시길 바랍니다. 전 따로 구했거든요. 건승을 빕니다. 한 번 지역을 바꾸거나 가입을 하셨으면 그 이후로는 VPN을 사용하지 않고 접속하셔도 됩니다.
밀리마스는 앱도 있긴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모바일 웹 브라우저 게임입니다. 즉,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앱과 웹 브라우저의 차이점은, 앱으로는 구글/애플 결제가 가능하고 배터리 소모가 웹 브라우저로 하는 것에 비해 다소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 번역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크롬으로 게임을 즐기기로 했습니다 - 뭐 생각은 나중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GREE(http://gree.jp/)에 접속합니다. 저는 메인 화면에 바로 밀리마스가 보여서 밀리마스 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만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을 해주세요.
장르는 육성&경영이라고 합니다. 뭐, 틀린 말은 아니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시작하면 765프로의 사무원, 오토나시 코토리가 반겨줍니다. 앞으로의 활동을 서포트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 야전 막사 - 네, 야전 막사라고 밖에 못부르겠네요 - 가 765프로의 라이브 극장이라고 합니다. ...나, 저거 비슷한 거 어릴 때 봤어. 우리 동네에 약 팔러 왔던 서커스단이 설치한 공연장이 저랬어.
그리고 이 극장을 크게 만드는 건 제 몫이라고 합니다. 뭐지, 이 바로 사표 내고 나가고 싶은 기분은.
그리고 3인조 아이돌 유닛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떤 아이돌을 프로듀스 하고 싶은지 물어보는데, 스샷을 찍은 줄 알았는데 제대로 안찍었네요. 카와이계와 키레이계가 있었습니다. 일단 카와이계 추천 아이돌을 선택.
짠, 나카타니 이쿠가 나타났습니다.
참, 음성 재생 기능에 대한 건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어쨌든, 첫 아이돌을 로리계로 하긴 싫어서 키레이계 추천 아이돌을 골라봤습니다.
...어? 뭐야. 잠시 멍때리고 있다 보니, 추천 아이돌은 그냥 계열 상관없이 추천하는 아이돌이고, 선택하려면 카와이계/키레이계 배너를 터치해야 하는 것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돌아가 카와이계 배너를 터치했습니다.
그러면 세 가지 유형을 고를 수 있습니다. 처음은 성실한 노력파.
다음은 섹시하고 개성적인.
마지막으로 밝고 건강한. 흠, 섹시하고 개성적인 아이가 끌리긴 합니다만 키레이계도 살펴보도록 하죠.
처음부터 섹시하고 개성적인. 끌리는 군요.
다음은 쿨하고 성실한.
마지막, 글래머. 바로 글래머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등장한 아이돌이 토코로 메구미. 음, 바스트 88. 나쁘지 않습니다만 다른 아이돌도 보고 싶은 게 프로듀서의 욕심. 다른 아이돌은 누가 있나 보죠.
다음으로 등장한 것이 마이하마 아유무. 바스트 86. 여기에 핑크머리.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죠.
다음은 모모세 리오. 바스트 84. 위 둘의 일러스트와 함께 봤을 때 도저히 납득하기 힘든 사이즈입니다만 어른의 매력이 묻어나오기 때무넹 모모세 리오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면 가챠를 돌리게 됩니다.
......! 효과는 굉장했다! 리오로 고르길 잘했어요! 만세!
모모세 리오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 아이돌을 고르면 남은 두 명의 멤버는 자동 배치됩니다. 에밀리 스튜어트와 사타케 미나코가 나와 유닛이 만들어졌네요.
그럼 이제 영업 교육에 들어갑니다.
모바마스나, 바하무트 같은 게임을 해보셨으면 바로 아셨을 겁니다. 스태미너 소비하면서 경험치와 지역 달성도를 얻는, 뭐 그런 겁니다.
그러다 중간에 카메라맨이 나타나면,
아이돌 영입을 하게 되죠. 유닛 중 한 명인 사타케 미나코의 노멀 카드네요.
그리고 N 미나코를 얻자 마자 바로 레슨을 설명한다고 합니다. ...얘, 들어오자 마자 갈리는 거야?
아무래도 좋지만 사타케 미나코 프로필입니다. ...얘 바스트가 모모세 리오보다 더 커?
다른 게임의 카드 강화처럼 레슨 또한 레슨을 받을 카드를 선택하고,
갈아넣을 카드를 선택합니다. 지못미, N 미나코......
레슨!
R 미오가 1레벨에서 2레벨로 올랐습니다.
뭐 카드 레벨을 MAX로 강화하면 각성이 가능한 것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 그러시겠지.
그리고 영업을 계속하다 보니 챤스!? 라고 뭔가가 떴습니다.
라이벌 아이돌과 스테이지 배틀! 합동페스입니다. 다른 게임의 보스전, 데레마스의 아이돌 배틀 같은 것입니다. 참, 크롬 앱에서 번역이 안되는 것은 이미지로 떠서 불가능하거나 한 것입니다.
그리고 라이벌 아이돌이라고 나온 게 야요이, 마코토, 히비키. ...겁나 세보이잖아! 레벨도 5잖아!
합동 페스에서 승리하면 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합동 페스 진행에는 배틀 포인트가 들어가고, 포인트는 최대 3포인트까지 소비가 가능하며 2포인트에서 현재 덱 능력치의 2.5배, 3포인트에서 현재 덱 능력치의 4배로 배틀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약속된 패배. 으앙 쥬금.
합동페스에서 패배했을 경우 다른 프로듀서들에게 이 합동 페스에 참가할 수 있도록 참가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뭐, 쉽게 말해 다굴치자고 보내는 겁니다.
지고 나니 배틀 포인트가 없네요.
그러자 배틀 포인트 회복 아이템을 주는 코토리.
배틀 포인트 회복 아이템은 캔디입니다. 중요하니 외워둡시다. 그럼 재배틀.
약속된 승리!
그리고 승리와 동시에 극장 레벨업! 외형이 변했습니다. 이제 야전 막사에서 샌드위치 보드 깡통 막사가 되었네요. 소방법 위반 아님?
합동 페스 승리하고, 각 유닛 멤버의 팬이 늘었습니다 - 극장 레벨업과 프로듀서 등급업은 총 팬 수로 결정됩니다. 그리고 보가챠 티켓을 한 장 얻었네요.
복습을 해봅시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영업으로 진행됩니다. 영업으로 얻는 아이돌들을 레슨으로 갈아넣거나 추켜세우거나 하며 강화를 시켜야 하죠.
그리고 합동 페스에서 승리하여 팬을 획득하고, 극장과 프로듀서 등급을 올리는 것, 이게 이 게임의 전부...... 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프로듀서 연수 - 튜토리얼 - 보상으로 1만 머니와 2000 가챠 포인트를 얻었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만,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 데레스테 포스팅과 병행하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튜토리얼을 끝내자마자 친구를 초대하라고 뜨더군요. 초대장을 보내면 초대 복권 티켓을 얻고, 이걸 돌려 HR 확정 가챠 티켓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본 적이 없어서 일단 써 있는대로 또 써봤습니다.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HR 확정 가챠 티켓으로 나오는 HR 애들은......
HR 카스가 미라이,
HR 후쿠다 노리코,
HR 이부키 츠바사, 이상 셋입니다. HR 미라이, 갖고 싶네요.
일단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적도록 하겠습니다.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이전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리마스, 복각 열창! 한여름의 섬머 라이브 페스 이벤트 하는 이야기. (0) | 2015.11.06 |
---|---|
데레스테, LIVE Groove Vocal Burst 이벤트 시작하는 이야기. (0) | 2015.10.31 |
데레스테, 70연 가챠 돌린 이야기 그 두번째. (4) | 2015.10.30 |